프로그래밍/C,C++

예제) 크리티컬 확률과 몬스터 사냥하기 feat 줄 정렬

gameObject 2023. 6. 2.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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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낀점

줄 정렬이라는것을 처음 신경써서 해보았다.

아직 주석이라는 부분을 신경쓰지 못해서 아쉬운데 다음 예제부터는 주석도 신경쓰고자 한다.

 

/*
지난번에 만들었던 크리티컬 데미지 주는 함수 수정해서 60%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주는 함수로 만들기
- Loop 사용해서 종료 입력 전까지 반복
- 플레이어가 어떤 상태인지 출력해서 보여줄 것(왜 크리티컬인지, 아닌지 알 수 있어야 함)
*/

#include <iostream>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time.h>
#include <unistd.h> // 윈도우에서는 <windows.h>이다.

int main(){
    int criticalPercent;
    int damage, cridamage;
    int monster = 100;

    srand(time(NULL));

    printf("[몬스터 등장]\n");

    while(monster > 0 ){
        criticalPercent = (rand()%100)+1;
        printf("데미지 입력 해주세요: ");
        scanf("%d",&damage);

        if(criticalPercent <= 60){
            cridamage = damage * 1.5;
            monster = monster - cridamage;

            printf("크리티컬이 발생했습니다. %d !!!\n",cridamage);
            printf("%d 가 나왔습니다. (0~60 숫자 발생시 크리티컬)\n",criticalPercent);
            printf("남은 몬스터의 체력은. %d입니다.\n",monster);
            printf("========================================\n\n\n");
            continue;
         }

        printf("적중했습니다.\n");
        printf("%d가 나와서 크리티컬이 안나왔습니다. (0~60 숫자 발생시 크리티컬)\n",criticalPercent);

        monster = monster - damage;
        
        printf("남은 몬스터의 체력은. %d입니다.\n",monster);
        printf("========================================\n\n\n");

    }
    printf("몬스터가 죽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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