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Unity 2022 LTS 하이라이트 기능

gameObject 2023. 11. 14. 16:34
728x90

1. Brief history of DOTS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

 -> DOTS가 무엇인지 알아봐야 이해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됨

ECS for Unity 2022, 정식버전? -> 이것도 알아봐야 할것같음

 

토네이도 시뮬레이션을 보여주고 있다.

 

객체지향에 익숙한 사람들은 데이터 지향에 익숙하지 않을것이라고 얘기한다.

 

2.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

Forward +. rendering path -> 성능이 취약한 플랫폼에서 동적라이트를 다양하게 사용가능

LOD crossfade -> LOD를 이용하게되면 메쉬가 바뀌게 되며 시각적인 팝핀형상이 발생되는데, 그게 부드럽게 변환된다.

 

Decal -> 데칼이 맺혀야 할 곳에만 맺히되록 한다.

Temporal 안티엘리어싱 -> 부드럽게 변환되었다고 한다.

 

다양한 씬의 다양한 그래픽 표현 방법

 

Forward +는

Forward 와 Deferred의 장점을 모은 방식이나, CPU overhead가 발생하는 단점이 있다고 한다.

 

오브젝트 또는 타일당 라이팅을 얼마나 사용하는지를 확인해서 판단하면 된다고 한다.

 

HDRP

인물표현에 대해서 특히 많은 기능등이 업데이트 됬다고 한다.

Enemies라는 에셋을 다운받아서 살펴보면 도움이 될것이라고 한다.

 

인물뿐만이 아니라 Environment 환경쪽도 추가되고 개선되었다고 한다.

 

VFX Graph

six-way lighting 기능은 주목할 기능중의 하나라고 한다.

 

XR

XR Interaction Toolkit 2.4가 출시됬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hXM4kqq7zEc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