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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으로 향하는 걸음
1. 클래스가 아니라 객체를 바라보는것에서 시작
2. 객체를 독립적인 존재가 아니라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협력하는 공동체의 존재로 바라보기
3. 협력에 참여하는 객체들에게 얼마나 적절한 역할과 책임을 부여할 수 있는가
4.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틀에 흐트러짐 없이 담아낼 수 있는 기술을 익히는것
1장. 협력하는 객체들의 공동체
- 객체지향 패러다임의 핵심은 자율적인 객체들의 협력
2장. 이상한 나라의 객체
- 객체란 무엇인가 (객체는 상태와 행동, 식별자를 가진 존재)
3장. 타입과 추상화
- 소프트웨어 개발의 가장 중요한 개념 추상화
- 타입의 개념을 이해하고나면 객체를 구현하기 위해 클래스를 사용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쉽다.
4장. 역할, 책임, 협력
- 객체 지향 설계의 가장 중요한 재료인 역할, 책임, 협력
5장. 책임과 메시지
- 훌륭한 메시지가 훌륭한 객체지향 설계의 기반
- 단 한장만 읽겠다면 5장을 권한다.
6장. 객체 지도
- 구조와 기능이라는 두가지 관점을 어떻게 조화시키는가.
- 구조는 기능에 비해 변화에 더 안정적이다.
- 도메인 모델에 대한 이해도가 상승
7장. 함께 모으기
- 코드를 통해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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