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Unity

유니티 생명 주기 (Life Cycle) 알아보기

gameObject 2023. 10. 19.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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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설명이 가장 정확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ExecutionOrder.html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Unity 매뉴얼

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라이프 사이클 큰 흐름

위 공식 Unity 주소에서 읽은 순서를 크게 분류하면

1. Initialization

2. Editor

3. Initialization

4. Physics

5. Input events

6. Game Logic

7. Scene rendering

8. Gizmo rendering

9. GUI rendering

10. End of frame

11. Pausing

12. Decommissioning

순서임을 알 수 있다.

주로 사용하는 함수 기준으로의 큰 흐름

 

FixedUpdate Update LateUpdate 차이

https://kyungtaek.tistory.com/89

 

[Unity] FixedUpdate / Update / LateUpdate 차이

유니티 라이프사이틀 업데이트 순서 - 게임로직, 상호작용, 애니메이션, 카메라 포지션의 트랙을 유지할 때 사용 가능한 몇몇 다른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패턴은 Update 함수에서 대부분

kyungtaek.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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