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니티의 IntelliSense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약어입니다.(위 사진에서 가장 왼쪽에 표시되는 약어)
- O: 객체 (클래스의 인스턴스 또는 프리팹)
- C: 클래스 (객체의 동작을 정의하는 유형)
- S: 구조체 (값 유형으로 클래스와 유사)
- M: 메서드 (호출할 수 있는 함수)
- F: 필드 (데이터를 저장하는 변수)
- E: 열거형 (이름이 지정된 상수 집합을 정의하는 유형)
- P: 프로퍼티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한 메서드)
- D: 델리게이트 (타입-안전한 함수 포인터)
- I: 인터페이스 (클래스가 구현해야 하는 일련의 메서드를 정의하는 계약)
- T: 유형 (클래스, 구조체, 열거형 등에 대한 일반 용어)
- R: 리소스 (런타임에 로드할 수 있는 에셋)
- N: 네임스페이스 (유형을 구성하는 컨테이너)
- G: 이벤트 (객체 간 통신을 위한 메커니즘)
- U: UnityAPI (유니티 자체 클래스와 메서드)
- L: 로컬 변수 (메서드나 범위 내에서 정의된 변수)
728x90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기본 지식 정리 (1) | 2023.10.11 |
---|---|
Unity Layer 비트 시프트연산을 통해 제어하기 (1) | 2023.10.10 |
VR 동영상을 Sphere 투영시 화면 불균형 해결방법 (0) | 2023.10.06 |
if 전처리기를 통한 플랫폼 대응 유니티 프로그래밍 (1) | 2023.10.05 |
안드로이드 AR 빌드세팅 에러 (1) | 2023.10.05 |